2025 경제인뉴스 인터뷰
페이지 정보
조회 47회 작성일 25-10-02 11:54
본문

나이가 들면 생체 리듬이 불규칙해지고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 분비가 줄어든다. 그 결과 수면장애, 스트레스, 인지저하 등의 문제가 점점 늘어난다. 단순히 증상을 완화하는 것만으로는 삶의 질이 개선되기 어렵다. 최근 학계와 산업계는 장내 미생물(프로바이오틱스)이 뇌 건강과 깊이 연결되어 있다는 ‘장-뇌 축(Gut-Brain Axis)’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장 건강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수면과 정신 건강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이 연구되고 있다.
피엘비앤비는 2020년 설립된 바이오 스타트업으로 장내 미생물과 뇌 건강(장-뇌 축)을 연결하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인 사이코바이오틱과 발효 기반 기능성 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자사는 유산균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수면, 인지, 정신 건강 개선과 같은 고령화 사회의 핵심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현재 다양한 유명 협력사와 함께 연구 및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계 및 산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자사는 대표 본인과 Jennifer Peak 박사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자연의 지혜에 과학을 더하다’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원료와 전통 발효 지식을 현대 과학으로 확장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특히 연구적 깊이와 기업가적 혁신성을 결합하여, 과학적으로 검증된 건강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경제인뉴스(https://www.newseconomy.kr)
관련링크
- 이전2025 Digital Innovation Awards (한국일보) 대상 수상 25.11.10
- 다음2025 벤처기업확인 25.05.21